-
과학자
과학자란 자연과학 분야에서 지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전 고대에는 현대 과학자의 진정한 고대의 유사언어가 없었습니다. 대신에 철학자들은 자연과학의 선구자인 자연철학이라고 불리는 철학적 연구에 종사했습니다. '너 자신을 알라'라는 말을 남긴 탈레스는 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이 반드시 신에 의해 일어나는 것은 아니며 자연현상으로 보이는 방법을 설명한 최초의 과학자였음에도 과학자라는 용어가 19세기가 되어서야 철학자 및 과학자 윌리엄 휴엘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과학자의 역할은 현대 과학 분야가 출현하기 전까지 그들의 전임자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히 진화해 왔습니다. 서로 다른 시대의 과학자들 예를 들면, 자연철학자와 수학자, 자연사학자, 자연신학자 그리고 공학자 등 과학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은 사회에서 크게 다른 입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규범, 윤리적 가치 및 인식론과 과학자와 관련된 미덕도 시간이 지나면서 크게 변화해 왔습니다. 따라서 현대 과학의 어떤 특성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다른 역사적인 인물들을 초기 과학자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16세기에 시작된 과학혁명을 현대적인 형태로 과학이 발전한 시기라고 말합니다. 19세기가 되어서야 과학자들이 주요한 직업으로 부상하기에 충분한 사회경제적인 변화가 생겼습니다.
직업
직업적으로 오늘날의 과학자들은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과학자이고 누가 과학자가 아닌지를 결정하는 정식 절차는 없습니다. 다시 말해 어떻게 보면 누구나 과학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몇몇 직업은 면허 같은 법적인 요건을 가지기도 합니다. 또한 일부 과학자는 독립된 과학자이며, 그들이 스스로 과학을 실천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지만, 과학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딱히 알려진 자격 조건은 없습니다.
교육
현대에는 많은 전문 과학자들이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 학술적인 환경에서 훈련을 받고 있으며, 대부분 그 수준이 대학원의 수준입니다. 수료하면 보통 학위를 취득합니다. 최고 학위는 철학박사와 같은 박사 학위 입니다. 과학자를 위한 대학원 교육은 기관이나 국가마다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몇 가지 공통적인 교육 훈련 요건에는 관심 분야에 전문화, 사독이 딸린 과학 저널에 연구 결과 발표, 과학회의에서 그것들을 발표하거나 또는 강의나 교육 제공 그리고 구술시험에서의 논문을 변론하는 것입니다. 대학원생은 이러한 노력을 돕기 위해서 종종 상급 과학자 또는 멘토의 지도하에 일을 하며, 이것은 박사 학위 취득 후에도 계속해서 박사 후기 연구자로 일할 수 있습니다.
경력
교육을 마친 후, 많은 과학자들이 다양한 직장 환경이나 조건에서 경력을 쌓기도 합니다. 2017년 영국 과학저널 'Nature'가 세계 5700명 이상의 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경제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 진행한 대규모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대학교에서의 경력을 추구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여 산업이나 정부, 비영리 환경에서의 일을 희망하는 비율은 상당히 낮습니다.
그 외의 동기로는 동료로부터의 인지나 명성을 들 수 있습니다. 노벨상은 널리 인정 받고 있습니다. 노벨상은 의학, 물리학, 화학 분야에서 과학적 진보를 이룬 사람에게 매년 수여됩니다.
일부 과학자는 사람들의 건강, 국가, 세계, 자연 또는 산업의 이익을 위해 과학적 지식을 적용하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과학 연구자들은 비슷한 훈련과 자격을 필요로 하는 다른 많은 직업에 비해서 평균 임금을 낮게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연구관심사
과학자에게는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주로 하는 실험가와 기존 데이터를 설명하고 새로운 결과를 예측하기 위한 모델을 주로 개발하는 이론가가 포함됩니다. 두 활동 사이에는 연속성이 있고, 그 사시의 구분은 명확하지 않아 많은 과학자들이 양쪽 작업을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과학을 직업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종종 국경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우주론과 생물학, 특히 분자 생물학과 인간 게놈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그 외에 활발한 연구 분야로는 고에너지 물리학의 기술에 의한 소립자 규무에서의 물질 탐사나 새로운 물질의 발견이나 설계를 목표로 하는 물질과학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뇌기능과 신경 전달 물질을 연구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사람들이 의해 ' 최종적인 개척지'라고 생각됩니다. 정신과 인간 사고의 성질에 관해서는 아직 많은 것이 미지로 남아 있기 때문에 많은 중요한 발견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학과 기술의 진보 (0) 2023.07.30 과학혁명의 의의 (0) 2023.07.30 미래기술과 그 개요 (0) 2023.07.30 과학분야에 대한 소개 (0) 2023.07.26 과학의 역사에 대해 알고 있나요? 고전 고대에서부터 중세시대까지의 역사를 알아봅시다. (0) 2023.07.26